ID: PW: [ 사무국안내 ]

 

21세기정치학회 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1세기정치학회 2024년도 회장 신라대학교 이동윤입니다. 21세기정치학회는 정치학을 근간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회원들이 참여하여 국내외 다양한 정치 현상과 현안 이슈들을 연구하고 발표·토론하여 학술적 담론과 정책적 대안을 모색하는 학문 공동체입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과 문명의 대전환을 야기하는 격변기 속에서 21세기정치학회는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여 정치·경제·사회·문화적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연구와 대안을 제시하는 학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21세기정치학회의 2024년도 화두는 “비정상의 정상화(normalization)”입니다. 새로운 변화 속에서 나타나는 크고 작은 비정상적 현상들(대립과 갈등, 양극화, 부정부패, 패권화 등)을 냉철하게 비판하고 분석하여 현실적 문제점들을 해소하고 정상화시키는 노력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2024년도 21세기정치학회는 학문 공동체로서의 성격을 강화하여 정례 학술회의 이외에도 월례 연구회를 부활하여 수시로 자유롭게 학술적 담론과 현안들을 토의할 수 있는 장(場)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시대적 변화와 환경에 맞추어 학회에서 발간하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21세기정치학회보』의 질적 제고와 더불어 경제적 독립을 추진하여 명실상부한 편집권 독립과 학회보의 정상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학문 후속세대라고 할 수 있는 학부, 대학원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문적 열정을 토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을 확장함으로써 미래 세대와 연계된 학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비전과 목표는 정치학을 전공하고 연구하는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실천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정치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참여하여 만든 학문 공동체로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1세기정치학회장
신라대학교 교수 이동윤 드림

 

add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