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 사무국안내 ]

 

존경하는 21세기정치학회 회원님들께

 

2021년 신축(辛丑)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21세기정치학회를 함께 이끌어 갈
동서대학교 배 수한입니다.
지면을 통하여 먼저 인사말씀을 올립니다.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힘들었던 작년 한 해 동안 21세기정치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전임 회장님과 임원진 분들과 그리고 모든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21세기정치학회가 전국 학회로의 명성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이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팬데믹이 가져오는 세계질서의 변화와 혼란으로 매우 힘든 한 해였습니다. 국내적으로는 4.15 총선과 남북관계 악화와 국제적으로는 미국의 대선과 바이든 행정부의 탄생, 여전히 심각한 미·중간의 패권경쟁, 일본의 총리 교체 이후에도 한일 간의 갈등 등 수 많은 난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1세기정치학회에서는 이러한 국제사회의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학회 본연의 목적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국제정치경제, 외교안보, 분쟁, 남북문제 등 정치학의 핵심 이슈에 관한 학문적 성과를 향유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추진하고, 등재학술지인 『21세기정치학회보』의 지속적인 발행을 통해 회원님들의 연구 성과가 한국의 정치외교 정책과 전략 수립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정치학 분야의 신진학자들과 후속 세대에 대한 지원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지혜를 모을 예정입니다.

  올해도 대규모 대면회의가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의 안전을 고려한 철저한 방역수칙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학술회의를 기획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영남지역을 대표하는 21세기정치학회가 전국적인 학회의 위상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세기정치학회 회장
배 수한 올림

address